비지니스 모델 4P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비지니스 모델 4P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비즈니스 모델 4P는 비즈니스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4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이 모델은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한 전략적 접근**을 돕습니다. 4P는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 비즈니스 모델 4P 구성요소

항목 설명
Product (제품)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 또는 서비스 제공
Price (가격) 고객이 지불할 가격을 결정하고, 경쟁적 가격 책정 전략
Place (유통)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유통 경로와 접근성
Promotion (촉진) 고객에게 제품을 알리고,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및 광고 활동

※ 비즈니스 모델 4P는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전략적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Leave a Comment